악마를 보았다...영화적 오류? (스포완전많음) :p



음. 최근에 영화를 많이 본 느낌인데 그닥 별 감흥이 없다. 확실히 잔인한 걸로 따지면 한국영화 사상 최고인 거 같다.

영화는 전체적으로 나름 볼만했고, 이병헌의 포스는 역시 쩔었고, 확실히 영화관에서 보는 그의 장면 하나하나 멋있다는게 느껴졌다. 최민식은 역시 어떤 역활이든 완벽하게 소화해내는게 과연 진정 배우라고 느껴졌다. 하지만 추격자에서 느껴졌던 영화에 압도당하는 느낌을 악마를 보았다에서는 느끼지 못했다. 단순히 으, 어이쿠 잔인해. 하고 가끔씩 터지는 실소.


개인적으로 납득가지 않는 부분이 후반부에서 너무 많이 느껴졌다.

일단 영화적 연출이란답시고, 너무나도 우연성이 너무 많이 첨가된 느낌이 강했다.

최민식이 그 죽은 아내의 가족들을 해하려고 하는 상황에서 특히 심했는데.
이병헌이 그 아버님에게 전화 거는 씬에서 절묘하게 최민식이 '택배요'하고 부르는 장면. 한국 드라마도 아니고 개인적으로 영화에서는 이런 우연성이 들어간다는게 솔직히 좀 거시기했다. 그리고 전화를 걸거면 핸드폰으로 걸어야지. 요새 누가 집전화로 거냐고.

그리고 달랑 집에만 전화하면 끝이야? 처제한테도 전화를 걸어줘야지. 형부가 처제 폰번호도 모른다는게 말이 되냐구요...
타이밍도 적절하게 그 타이밍에 처제가 들어와서 또 잡히네. 아이고. 띵동하는 벨소리에 누군가 했더니...처제..ㅜ 이 장면에서는 진짜 추격자에서 그 누구였더라. 여주인공이 하정우 집에서 도망쳐 슈퍼에서 쉬고있는데 하정우가 딱 그 슈퍼에 들어갔는데 아줌마가 그 여자가 여기있다고 말할때의 관객들이 탄성을 내질렀을 때랑 비슷한 탄식이 느껴졌었다.

뭐 아무튼 그렇다 치고..가장 이해안되는 게...

이병헌이 그 아버님눈병신만든 그 현장에 들어간건 그렇다치고, 거기서 도대체 어떻게 빠져나올 수 있냔 말이야??!! <- 이 대목이 도무지 말이 안된다.

경찰들이 눈뜬 장님도 아니고, 이병헌이 한 행동을 모르는 것도 아닌데 거기서 순순히 빠져나가서 차도로를 역주행한다는 장면에 대한 상황설명이 전혀 없단 말이다. 그 상황에선 일단 당장 이병헌을 잡아두는게 당연한 장면 아닌가 말이다. 이 영화에서는 그야말로 경찰이 하는 거라곤 아무것도 없다.

오죽하면 이병헌이 사람 하나를 조커 만드는 동안 경찰이 코빼기도 안보일 수 있냐는 말이다. 단 한명도 말이다.

게다가 최민식이 자수하려고 있는 경찰서 앞에서 만세하고 있는 와중에 이병헌이 차문짝을 박살내고 드리프트를 시도하면서 최민식을 구출(?)해내는데 이 장면도 좀 어이가 없다.

차가 달려드는데 피하지 않고 서있는 최민식도 그렇고, 오히려 차가 오니까 아주 친절하게 차 안으로 다이빙을 한다. 게다가 차에 태우고 도망치는 건 그렇다 치고, 이건 뭐 반항하는 씬도 없네? 갑자기 계속 달리는 씬만 보여주더니 어느샌가 최민식이 떡실신이 되있어.
분명히 몸에 피범벅을 하고 피곤해하고 있었지만 그래도 나름 손에 칼을 들고있었는데, 차에 태우는 와중에 칼들고 반항한번 안했다고..?

그리고...마무리 엔딩이 좀 너무 약했다는 생각도 든다. 죽고 나서도 고통스러웠으면 좋겠다면서...? 이건 최민식이 고통스러운게 아니라 가족이 고통스러운거잖아?

마지막은 쏘우 패러디였나..뭐 나름 그럴듯 하긴 하지만 확실히 약하다는 느낌. 나는 고통스러웠으면 좋겠대서 사람이 가장 고통스럽게 죽는다는 불에 태워서 죽일래나 하고 봤더니만...

음..나름 볼만은 했지만 흥행은 그닥 안될 거 같다.
아킬레스건 자르는 거랑 얼굴 볼 뚫는 거랑, 조커 만드는 건 확실히 잔인하더라.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잔인한 건 그다지 많이 보여주진 않았지만 역시 하정우의 싸이코패스연기가 더 인상에 남는다.

악마를 보았다..이거는 뭐 막장 싸이코패스 영화도 아니고, 무슨 싸이코들이 이렇게 많이 나와 ㅋㅋ
최민식이 처음에 이병헌한테 떡실신당하고 돈봉투 보면서 하던 대사가 순간 기억에 남는다. 이거 완전 싸이코 아냐?였나...이때 완전 웃었던거 같은데.


덧글

  • 2010/08/13 18:12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사랑 2012/01/23 18:17 # 삭제 답글

    그렇게 하나하나 따지고볼거면 영화보지마라ㅋㅋㅋ개웃긴놈이네
댓글 입력 영역